생활코딩

[생활코딩] 9. 프로그래밍

주니어주니 2022. 8. 8. 16:02
  • 9.1.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?

자동화의 열쇠!

프로그래밍: 각각의 작업들을 순차적으로 자동화 처리하기 위한 것.

 

  • 9.2. 프로그램 만들기 -loT 라이브러리 설치하기

나의 프로그램 만들기

다른 사람이 짠 코드를 나의 프로젝트에 추가하기 위해서는

org 파일 전체를 내가 지금 하고있는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

 

  • 9.3. IOT 프로그램 만들기

자바를 이용해서 집에 있는 사물들을 이용해서 우리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방법

남이 만든 코드를 이용해서 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기

 

org.opentutorials.iot.Elevator 를 다쓰기에는 너무 길다

따라서 맨위에

import org.opentutorials.iot.Elevator;

엘리베이터라는 이 클래스를 불러오는(import) 것

그러면 길게 쓸 필요없이 그냥

Elevataor 라고만 쓰면 됨

 

Elevator myElevator = new Elevator("JAVA APT 507");

myElevator는 변수

Elevator는 데이터타입

따라서 myElevator라는 변수는 반드시 Elevator라는 데이터타입만 올 수 있다.

 

아 이렇게 자동화를 통해서 우리 삶을 더 윤택하게 만들 수 있구나~

 

import org.opentutorials.iot.Elevator;
import org.opentutorials.iot.Lighting;
import org.opentutorials.iot.Security;


public class OkJavaGoInHome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String id = "JAVA APT 507";  //매번 자바아파트라고 쓸 필요 없이 한번에 바꾸는 법
		
		// Elevator call (JAVA APT의 1층에서 위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호출)
		Elevator myElevator = new Elevator(id);
		myElevator.callForUp(1);
		
		
		// Security off (집의 보안 해제)
		Security mySecurity = new Security(id);
		mySecurity.off();
		
		
		// Light on (거실에 있는 등과 스탠드 등 점등)
		Lighting hallLamp = new Lighting(id+" / Hall Lamp");
		hallLamp.on();
		
		Lighting floorLamp = new Lighting(id+" / floorLamp");
		floorLamp.on();		
	}

 

 

'생활코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생활코딩] 11. 입력과 출력  (0) 2022.08.08
[생활코딩] 10. 디버거  (0) 2022.08.08
[생활코딩] 8. 변수  (0) 2022.08.08
[생활코딩] 6. 데이터 타입  (0) 2022.08.08
[생활코딩] 5. Hello Java World  (0) 2022.08.08